본문 바로가기
삼성전자/삼성전자 IT 관련 정보

퀵 쉐어(Quick Share) 기능 갤럭시 기기끼리 무선 공유 전송 안될때

by 하울진 2022. 5. 2.
반응형

퀵 쉐어(Quick Share) 안될 때

삼성 갤럭시 기기를 사용 중이라면 갑자기 퀵쉐어(Quick Share) 무선 공유 기능을 아실 겁니다 하지만 가끔 무선 공유 퀵쉐어(Quick Share)기능이 잘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갤럭시탭끼리는 잘 안 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반대로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을 삼성 노트북으로 옮길 때 혹은 갤럭시탭에 있는 파일을 삼성 노트북으로 옮길 때 "다른 디바이스에서 Wi-Fi 다이렉트 기능을 이미 사용하고 있어 파일 공유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뜰 때가 간혹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만약 윗 내용처럼 문구가 떴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탭,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을 삼성 노트북으로 무선 전송 안될 때 대처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노트북 간 무선으로 파일을 전송하는 퀵 쉐어 기능이 잘 사용하다가 앞서 말씀드렸던"다른 디바이스에서 Wi-Fi 다이렉트 기능을 이미 사용하고 있어 파일 공유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뜨면서 전송이 안된다면 우선 노트북 및 스마트폰 혹은 갤럭시탭에 있는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꺼줍니다.




그다음 노트북에서 퀵쉐어(Quick Share) 기능을 실행한 다음 켜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자동으로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있고 따라서 와이파이도 다시 활성화시켜줍니다. 

 

 

 

동일하게 스마트폰이나 갤럭시탭도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를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런 다음 스마트폰이나 갤럭시탭에서 보내고 싶은 파일을 선택한 후 공유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다음 퀵쉐어(Quick Share) 버튼을 클릭하고 아까 퀵쉐어(Quick Share) 활성화해놓은 노트북을 명칭이 뜨면 그걸 클릭해줍니다.



그럼 다시 갤럭시탭,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퀵쉐어(Quick Share) 기능을 사용해 노트북에 옮겨질 겁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갤럭시탭, 스미트폰, 삼성 노트북 업데이트 및 퀵쉐어(Quick Share) 업데이트를 확인해보고 그래도 안 된다면 모든 기기 전원을 껐다 다시 켜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방법을 다해보았지만 그래도 안된다면 제품에 이상 문제일 수도 있으니 제품 보증기간 1년 넘기 전 삼성서비스센터 방문해 문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