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중고폰 폰가비에서 판매해 본 후기

by 하울진 2023. 3. 14.
반응형

중고폰 거래 플랫폼 폰가비

핸드폰을 S23+를 구매하고 민팃 기계에다가 쓰던 핸드폰을 판매한 적이 있는데요. 친동생이 전에 쓰던 핸드폰은 어떻게 했냐고 물어보길래 민팃이라는 기계에 판매했다고 말했더니 자기가 쓰던 아이폰도 팔아달라고 부탁하더라고요. 그래서 대신 팔아주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동생이준 아이폰을 민팃에 판매하려고 했더니 핸드폰 위치 설정 활성화가 되어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위치 설정하려고 하는 부위가 터치가 안되어서 어떻게 판매할지 알아보다가 폰가비 사이트에 대해 알게 되었고 아이폰 상태가 별로 안 좋다 보니 밑져야 본전이라고 생각하고 폰가비 사이트에 한번 팔아보았습니다.

아이폰 X 64GB 상태

동생 아이폰 상태 보이시나요? 완전 뒷면이고 앞면이고 다 아작 나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론 그래도 삼성이랑 연관되어 있는 민팃에 판매하고 싶었지만 터치가 잘 안 되는 폰이라 민팃에 천 원주고 판매하기엔 너무 아까워서 알아본 게 폰가비 사이트인데요. 다행히 동생이 아이폰을 초기화는 해놓은 상태라고 하길래 천 원주고 민팃에 판매하는 것보단 몇 만 원이라도 받자는 마인드로 폰가비에 팔아보았습니다.

폰가비 사이트에서 아이폰 판매

▼우선 핸드폰이나 인터넷으로 [폰가비]를 검색 후 사이트에 들어갔습니다. 저는 핸드폰으로 검색해서 폰가비 사이트에 들어갔는데요. 핸드폰으로도 판매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중고폰 구매도 있는데 저는 중고폰 판매할 생각이니깐 [내 폰 판매]를 클릭해 주었습니다.

▼그다음 판매할 핸드폰 [제조사]를 선택해 주고 핸드폰[모델 시리즈]도 선택해 줍니다.

▼그다음 [세부모델] 선택 [저장용량] 선택을 해줍니다.

▼제가 판매할 아이폰 X 64GB는 완전 아작 난 중고폰이니깐 [개봉(중고)]를 선택했고 그다음으로 핸드폰 파손 및 찍힌 여부도 선택하라고 하길래 다 선택해 주었습니다.

▼그다음 미세기스 여부도 다 선택해 주었고 내부 LCD 손상여부 및 잔상 여부도 상태에 따라 선택해 줍니다.

▼그다음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들은 다 체크해주는 란이 뜨는데요. 화면이 다 깨진 상태지만 터치만 잘 안되길래 저는 화면 터치 부분만 클릭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그다음 판매할 중고폰 사진을 전면, 후면, 상단, 하단을 사진 찍어서 보내주시면 되는데요. 밑에 있는 이미지 사진처럼 잘 보이게 찍어주면 됩니다. 찍기 싫으면 안 찍어서 보내셔도 되는데 사진 찍어서 보내주면 보다 정확한 금액을 측정해 줄 수 있다고 하길래 저는 밑에 있는 이미지처럼 사진을 잘 찍어서 보냈습니다.

▼그다음으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없으니깐 바로 패스했고 마지막으로 [핸드폰 인증] 받으면 끝!!

실시간 금액 견적

▼위에 있는 내용대로 완료했다면 카카오톡으로 폰가비에서 문자가 옵니다. 그다음 24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내가 등록한 중고 아이폰 X 64GB를 얼마에 쳐주겠다고  다양한 업체에서 카카오톡으로 딜이 들어옵니다. 24시간까지 기다리는 건 귀찮고 약 한 시간 정도 기다렸는데 4만 원 이상 쳐주겠다는 업체가 없어 저도 사람인지라 제일 많이 주겠다는 업체를 선택했는데요.

▼제가 선택한 업체는 홍대입구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업체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용인지역에 살고 일을 하고 있다 보니 홍대입구역까지 가기에는 무리였는데 다행히 무료 택배픽업 서비스가 있길래 [무료 택배픽업] 서비스를 클릭했습니다. 그다음 [집 주소를 입력]하고 [픽업일자]도 선택하면 끝!!

▼그럼 간단한 공지사항이 뜰 겁니다. 내용으론 보낼 중고폰 꼭 초기화해서 보내달라, 중고폰 외에 제품은 보내면 그냥 폐기처리 된다는 문구 외에 등등 간단한 공지사항이 있으니 꼭 한 번씩 읽어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무료 택배 픽업 서비스를 신청하면 카카오톡으로 폰가비에서 연락이 오는데요. 택배 픽업 전 간단한 공지 사항이니 한 개씩 체크해서 준비해 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처럼 박스에 중고폰 넣어서 현관 앞에 놔두면 택배 기사님이 알아서 가져간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다음날 일 나가야 해서 포장은 와이프한테 부탁을 했습니다.

택배 픽업 이후

▼제가 픽업 요청한 날짜는 2월 23일 목요일 요청한 픽업 날짜에 택배기사님한테 연락이 왔습니다. 박스 포장해서 반품이라고 적어놓고 현관 앞에 놔두면 알아서 가져가겠다는 문자였는데요. 픽업 이후 송장번호도 받았겠다 아무리 늦어도 월요일이면 연락 오겠지 라는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2월 27일 월요일 1시쯤에 폰가비에서 [택배도착 및 검수 진행]하겠다는 연락이 왔고 물량이 많으면 1-2일 더 걸릴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또 기다렸습니다.

▼다행히도 당일 5시쯤 검수결과가 끝났는지 카카오톡으로 [검수결과 확인하기] 연락이 와서 클릭해 보았는데요.

▼외관 상태는 어차피 사진 찍어서 보냈으니깐 어느 정도는 업체에서 알테고 성능은 터치 외에 큰 이상이 없어 보였는데 배터리 성능 저하 문제도 있었나 보더라고요. 측정금액이 깎일 줄 알았는데 그냥 40,000원 그대로 진행해줘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검수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이미지 및 내용이 적혀 있으니 그냥 참고만 하세요.

매매계약서

▼암튼 저는 40,000원 금액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고 바로 전자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전자 매매계약서 서명하기]를 클릭해 사인을 해주고 [서명하기]를 클릭해 서명 또한 해주었습니다.

계좌등록

▼서명이 끝나면 보시는 것처럼 돈 받을 통장만 잘 입력해 주면 모든 게 끝나는데요. 혹여나 잘못 입력 시 입금처리가 안될 수도 있다고 하니 꼭 올바르게 입력해 달라고 문구도 뜨더라고요. 혹시 모르니 두, 세 번 확인 후 입력을 했답니다.

▼그럼 입력과 동시에 거의 바로 돈이 입금됩니다.

후기

사실 처음에 폰가비 사이트는 믿음이 가질 않았습니다. 솔직히 그래도 조금이나마 믿음직스러운 밋틴 ATM 기계에 판매하고 싶었지만 위치 설정이 안 되어 있어 어쩔 수 없이 판매를 해본 거였는데 거의 못쓰는 아이폰을 그래도 천 원보단 많이 받았으니 그걸로 만족하고 있는데요. 
 
물론 서울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에 살 경우 무료택배픽업 서비스도 되어있어 괜찮았지만 만약 성격 급한 사람이 이용하기엔 조금 불편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왜냐면 민팃에 판매할 경우 바로 입금되는 시스템이지만 폰가비 사이트 같은 경우 중고폰을 택배로 보내야 하고 택배사에서 늦게 업체에 가져다주면 그만큼 시간이 걸리고 또 일이 많으면 1-2일 또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 번 팔아보니 어느 정도 믿음이 가더라고요. 생각보다 리뷰도 많고요. 만약 못쓰는 핸드폰 판매할 일 있다면 한 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