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23+ UI 7.0 업데이트 후 빠른 설정창이 바뀌어 생각보다 불편했는데요. 우선 어떤 식으로 바뀌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업데이트 후 알림창, 설정창
갤럭시 One UI 7.0로 업데이트를 하면 알림창, 설정창을 따로 확인할 수 있게 바뀌었는데요.
▼배터리 부분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설정창이 활성화가 되고


▼현재시간 부분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알림창이 활성화가 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론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었던 방식을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더 편한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설정을 예전방식으로 바꿨는데요. 어떻게 바꾸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설정창, 알림창 함께 보기
One UI 7.0 업데이트 전처럼 빠른 설정창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설정창을 활성화한 다음 전원 옆에 있는 [연필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그다음 왼쪽 상단에 [빠른 설정창 설정]을 클릭한 다음 따로 보기에서 [함께 보기]를 클릭 후 [완료]만 클릭해 주면 끝!!! (그 외 설정 순서도 바꿀 수 있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예전처럼 핸드폰 상단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주기만 하면 알림창, 설정창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One UI 7.0 업데이트 후 어떻게든 적응해보려고 했지만 적응이 안되더라고요. 결국 예전처럼 빠른 설정창을 함께 보기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만약 저처럼 따로 보기 보다 함께 보는 게 편리하다면 이러한 방식으로 바꿔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