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나 밤늦게까지 핸드폰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특히 밤늦게까지 핸드폰을 보면 생체리듬이 깨지면서 수면에 방해를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밤늦게 핸드폰 볼 때는 이 기능을 활용해 보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 간단하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블루라이트 차단하는 방법
▼우선 핸드폰 화면 상단을 손가락으로 두 번 내려 [퀵패널 설정 전체]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그다음 [편안하게 화면보기]를 찾아 클릭해주기만 하면 블루라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데요. 만약 퀵패널 설정에서 편안하게 화면보기가 안 보인다면 [+]를 눌러 [편안하게 화면보기]기능을 찾아 활성화시켜 주면 됩니다.
편안하게 화면보기 설정
▼편안하게 화면보기를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시간대에 따라서 색온도가 자동으로 변경되긴 하는데요. 그래도 만약 자기한테 알맞게 화면 색온도를 설정하고 싶다면 퀵패널에서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을 약 3초간] 꾹 눌러줍니다.
▼그럼 기본으로 최적화로 설정되어 있는 걸 [직접 설정]을 클릭 후 [색온도 바]를 이용해 색조절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색온도 바로 아래 있는 [편안함 향상]을 활성화해 줘도 핸드폰 화면 색변화가 생기니 클릭해 본인한테 편안한 화면을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편안하게 화면 보기 예시
▼예시로 왼쪽이 일반 핸드폰 화면이며 오른쪽이 색온도 최고로 설정했을 때 화면입니다. 화면 자체가 누리끼리해지지만 밤에 핸드폰을 할 때 눈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블루라이트가 눈을 손상시킬까?
스마트폰 문화가 확산되면서 핸드폰 블루라이트가 과연 눈을 손상시킬까? 라는 의문이 들면서 미국 일본에서 블루라이트의 유해성을 주장하는 논문을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2017년 미국 안과학회에서 디지털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눈 손상을 일으킨다는 과학적인 증거는 없다고 발표를 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연구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밤늦게 핸드폰을 보면 생체리듬이 깨져 잠을 깊게 못 든다는 건 사실이라고 하니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과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거려 눈을 보호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